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활동/후기·인터뷰

2020년 한국여성의전화 뉴스레터 개선 설문조사 결과

by kwhotline 2020. 8. 5.


한국여성의전화는 월 2회 정기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어요. 보다 더 유익하고, 즐겁고, 재밌고, 보기 좋은 뉴스레터를 만들기 위해 구독자님들을 대상으로 7월에 뉴스레터 설문조사를 시행했습니다. 180명의 구독자님들이 설문에 응답을 해주셨습니다. 설문 결과 분석을 통해서 뉴스레터 콘텐츠를 개편했어요. 어떤 의견을 반영해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같이 살펴볼까요?


1. 보다 깔끔한 메인 이미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 이미지와 버튼의 색깔을 통일했어요. 그러면서 이전보다 깔끔하게 메인 이미지를 바꾸었습니다.


2. 뉴스레터 상단 목차

내용이 많아서 내용을 한 번에 볼 수 있게끔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요청들이 있었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의 활동 소식과 입장 등을 최대한 많이 전달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내용을 많이 줄일 수는 없었지만, 상단에 목차를 넣어서 그날의 뉴스레터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3. 콘텐츠 구분

지금까지는 내용들을 위주로 콘텐츠 순서를 구성했는데요, 어떤 분류의 콘텐츠인지 확실히 아실 수 있도록 섹션을 나누었어요. 


▲ 여성인권 관련 현안에 대한 정보(78%), ▲ 한국여성의전화 활동 소식(57%), ▲ 여성인권 관련 이슈에 대한 한국여성의전화 입장(45%)이 궁금해서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다고 응답해 주신 분들이 많았고, 

▲ 여성인권 관련 새로운 제도나 정책(56%), ▲ 여성인권 관련 이슈에 대한 정보(55%), ▲ 피해자 지원에 대한 정보(41%)가 뉴스레터에 많이 담겼으면 좋겠다고 응답해 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이슈는 꼭!" 코너와 "성명|논평" 코너를 따로 만들고, 상단에 배치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확인해 주세요 :D








4. 글은 줄이고, 핵심만

자세히 보기, 더보기 등의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게 하고, 뉴스레터에는 핵심 내용만 담도록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관련된 내용의 지난 뉴스레터 내용을 보실 수 있도록 상단에 지난 뉴스레터 보기 버튼도 달았습니다. 특정 사건이 있을 때는 묶어보기로 이슈의 경과 등을 전반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게끔 하려고 합니다.



응답해주신 분들의 약 80%가 현재의 뉴스레터에 만족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구독자님들이 원하는 정보를 발빠르게 전달하는 한국여성의전화 뉴스레터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해볼게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