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활동/후기·인터뷰

평등한 한국여성의전화를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진 제2차 회원운영위원회

by kwhotline 2019. 6. 3.

평등한 한국여성의전화를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진 제2차 회원운영위원회

 

회원과 본회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한국여성의전화 공식 소통 구조인 회원운영위원회가 두 번째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운영위원들이 모여 인사를 나눈 후, 20193~5월 한국여성의전화 회원 활동을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서로 어떤 활동을 진행했는지 소개하고, 각자의 활동에 대해서 더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회원 활동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 주셨습니다.

- 다양한 연령대 모두가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는 홍보가 되면 좋겠다.

- 소모임 시간대가 다양하게 진행되길 바란다.

- 소모임 일정을 주기적으로 홍보하여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길 바란다.

- 소모임 진행 시, 본회 활동 계획 등을 홍보하고, 의견을 받는 시간을 배치하면 좋겠음.

의견을 받아서 소모임 진행시, 본회 활동 계획 등을 홍보하고 의견을 받을 예정이며, 회원 소통 공간인 밴드에서 소모임 일정을 한 달에 한 번씩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여성의전화 회원 소모임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어서 한국여성의전화 3~5월 주요 활동과 한국여성의전화 회원 현황을 공유했습니다. 회원운영위원 분들이 전화상담 활동을 할 때, 내담자가 친구가 정보를 알려줘서 상담을 하게 되었다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본회 회원이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고, 회원 수가 늘어나면서 폭력 피해자들이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정보도 구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들이 느껴진다는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 20195~8월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주요 논의 안건으로 평등규약 활성화 방안과 여성인권 후원의 밤에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회원들과 함께 만든 <평등의 조건을 만들어가는 한국여성의전화 구성원들의 약속>과 사례를 읽으며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평등규약 한 구절 씩 주간 캠페인을 진행하자는 의견을 모아 6월 이후에 <평등규약 주간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도 변화를 만드는데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평소 잘 만날 수 없었던 다양한 회원을 만나고, 회원운영위원회에 와서 전반적인 한국여성의전화 활동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나누며 마무리했습니다.

다음 회원운영위원회도 기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