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활동/후기·인터뷰

전국 지부 화상회의 후기

by kwhotline 2020. 4. 8.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요즘, 전국에 있는 여성의전화 활동가들과 원활한 소통과 업무진행을 위하여 화상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2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총 7차례의 화상회의 진행한 후기 만나보시죠!

 

  첫 화상회의는 전국의 여성의전화 조직을 단단하게 하기 위한 조직강화위원회 회의였습니다. 화상회의에 익숙하지 않아 사전 테스트만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화면으로라도 만날 수 있어서 반갑다며 반응이 좋았습니다반가운 안부인사도 잠시, 2020년 한발 더 나아가는 여성의전화가 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열띤 첫 화상회의의 현장.jpg



  이후 회의부터는 화상회의 안내자료를 만들어 전국 지부와 공유하여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였고, E.L.F 직무연수 회의부터 권역별 네트워크(영남권, 중부권, 호남권) 회의, 전국사무국장단회의, 전국지부대표자회의까지 총 6차례의 회의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6번의 회의 동안 전국 지부의 주요 활동을 나누고, 2020년 전국의 여성의전화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비록 전국 지부의 활동가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쉬움이 컸지만, 전국의 여성의전화가 함께 활동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연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 행사 등을 통해 보다 더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상황이지만, 한국여성의전화는 다양한 방식으로 여성폭력 의제를 알려내고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얼른 코로나19가 해결되어 전국 지부 활동가들도, 회원님들도 직접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