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활동/참여 정보

“빡세게 도전해 보시라!”

by kwhotline 2016. 8. 8.

<여성차별과 폭력에 대한 의식개선을 위한 동영상 공모전>

“빡세게 도전해 보시라!”


성남여성의전화 

 

성남여성의전화는 1995년부터 여성폭력과 차별을 근절하기 위한 활동을 해왔다. 활동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여전히 여성폭력에 무관심한 사회를 살아가며 안개 속을 헤매는 느낌이 들었다. 요즘 우리 사회는 성폭력과 가정폭력은 물론, 여성에 대한 전반적인 무시와 혐오가 덮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접하는 매체인 미디어는 폭력의 메시지를 확대·재생산하고 있다. 


우리는 늘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폭력의 문제를 직면하고, 자신의 문제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를 고민한다. 교육, 상담, 캠페인 외에 사람들의 가슴을 치고 공감을 얻어내는 다양한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첫 시작이 여성폭력에 대한 동영상 제작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느낄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사회에 끊임없는 질문을 만들어내는 것.


그래서 성남여성의전화는 올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 동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강남역 ‘여성혐오’ 살인사건으로 인해 봇물처럼 쏟아진 여성의 이야기들. 그 동안 여성폭력과 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망설였던 분들의 이야기를 모으는 공모전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동영상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으로 맘껏 자신의 이야기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빡세게 도전해 보시라!” 





구 분

내 용

공모주제

여성인권문제 전반 (여성차별, 혐오, 폭력-스토킹, 데이트폭력,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성 소수자문제)

공모분야

영상콘텐츠-다양한 미디어기술을 활용한 영상, 애니메이션 (모든 작품은 2분이내)

시상내용

대상1,500,000 1/최우수800,000*2/우수상500,000*5

/장려상200*4(총상금 : 6,400,000)

응모자격

누구나 가능/다작 참여 가능/개인, 단체 참여가능

응모방법

출품작을 제작(제작명과 간단한 작품설명)하여 신청서와 함께 성남여성의전화 메일로 보낼것(snwhl@naver.com) 문의 031-751-2050

저작권

당선자에게 저작권이 귀속되며 이의 비상업적 이용 권한은 성남여성의전화에 있습니다. 작품의 활용 시 당선자의 동의를 구합니다. / ,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표절,도용이 확인되면 수상을 취소(유튜브 등 업로드예정)

공모전 추진일정

-홍보 : 4-7/-접수 : 7월 한달 /-심사 : 8/-발표 (8.31)및 시상 (09.07)

심사기준

전달성(40)/창의성(20)/ 재미(20)/ 구성(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