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이슈/기타 자료

<친밀한 관계 내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안내서>, <내가 필요해서 만든 10대 연애/데이트 워크북> 발간

by kwhotline 2019. 10. 31.

<친밀한 관계 내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안내서> 발간

친밀한 관계 내 여성폭력 문제는 사인 간의 경미하고 사적인 문제로, 개인의 불운이나 일탈, 병리적인 문제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이에 친밀한 관계 내 폭력은 젠더에 기반한 여성에 대한 폭력 철폐에 있어 핵심적으로 개입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한국여성의전화는 여성폭력추방 운동에서 폭력의 '행위'가 아닌 '관계'에 주목하며 여성이 혼인이나 데이트 관계에서 일상적, 지속적, 복합적으로 경험하는 피해 경험을 드러내는 활동에 집중해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피해자 보호 및 지원제도 등 각종 피해자 지원 정보, 사례를 통해 보는 상담지원의 실제 등의 내용을 담은 안내서를 발간하였습니다.

친밀한 관계 내 여성폭력 피해자와, 피해자의 주변인, 지원자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가 필요해서 만든 10대 연애/데이트 워크북> 발간

10대의 성평등한 연애/데이트 관계와 데이트폭력 예방을 위해 워크북을 발간하였습니다.

내가 원하는 연애에 대한 고민부터, 서로가 합의하여 관계를 형성해나가기 위해 생각해볼 점들, 데이트폭력의 개념과 유형, 대응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10대가 아니더라도 성평등한 연애/데이트 관계를 위해 함께 고민해볼 점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으니, 많은 활용과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