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의전화 SNS 팔로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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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년대비 11,939명 증가
2017년 한국여성의전화 인기컨텐츠
해시태그
#경찰이라니_가해자인줄
지난 11월, 한국여성의전화 부설 쉼터에 침입한 가정폭력 가해자에 무대응으로 일관한 경찰을 규탄하기 위해 시작된 #경찰이라니_가해자인줄 온라인 해시태그 운동은 트위터에서 3일 만에 20만 건이 넘게 언급되며 실시간 키워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쏟아진 피해 증언들은 112개로 추려져 「11월 2일의 경찰 대응, 그 전과 후에 관한 112개의 증언 '#경찰이라니_가해자인줄'」 eBook으로 출간되기도 하였습니다.
트위터 노출 수 689,625 참여 수 29,208
영상
내가 현관문을 나서기까지
영상제작 전문 채널 닷페이스와 함께 가정폭력 피해자의 신고에 대응하는 경찰의 문제점을 지적한 ‘내가 현관문을 나서기까지’ 영상을 제작하여 송출하였으며, 도달 수가 40만이 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었습니다.
페이스북 도달 수 416,833회, 재생수 210,805회, 반응 수 8,446회
공익광고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는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란 슬로건으로 여성폭력 인식개선 연중 캠페인을 3년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케이블광고 및 거리캠페인 등 다양한 통로를 통해 그 어떤 폭력도 사소하게 여기지 않는 인식이 더 많이, 더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케이블광고 송출 횟수 14,078회
이벤트
배달의 장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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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8년, 여성의 생존권과 참정권 보장을 위해 ‘빵과 장미’를 노래했던 3월 8일을 기념하며 세계여성의 날에 서울 곳곳에서 보라색 장미 11,000개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날을 함께 축하하고 싶은 지인과 그 사연을 SNS를 통해 신청 받아 보라색 장미다발을 전해드리는 ‘배달의 장미’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언론 활동
인터뷰 및 방송 출연 82회, 언론 보도 486회
언론 기고 29회, 최대 조회 수 35,077회
기자단 활동 19명, 기사작성 115회, 기사송출 99회, 최대조회 수 27,767
2017년 언론 보도 주요 키워드
3월
#3.8세계여성의날 #빵과 장미
#분노의 게이지 #배우자‧애인 등에 살해된 여성 최소 82명
4월
#홍준표 #설거지 발언 논란 #성폭력 범죄 모의 논란
#페미니즘 #대통령선거
5월
#강남역 여성살해사건 1주기
#해군 대령 성폭력 사건
7월
#데이트폭력 #성인 여성 61.6% 경험 #성인 남성의 80%가 가해자
#박00 사건 성폭력 피해자 무고혐의 무죄
8월
#영화감독 김기덕 사건
#데이트폭력 #스토킹 #대책 마련
11월
#가정폭력 경찰 대응 #가정폭력방지법 제정 20주년 #경찰이라니_가해자인줄
#아산상 대상 수상
12월
#낙태죄 폐지
#가정폭력 경찰 대응 대책 마련
#뜨거운 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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