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활동/참여 정보

한여전과의 소통을 잡아라!

by kwhotline 2017. 4. 11.


나와 한국여성의전화가 만나는 10가지 방법

나눔 한국여성의전화 교육조직국



한국여성의전화가 지금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한국여성의전화에서 활동하고 싶다면?

한국여성의전화에 회원인 나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싶다면?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한국여성의전화와 좀 더 가까이 만나보자.






SNS

SNS을 이용한다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일어나는 생생한 본회의 여성인권활동 현장을 웹이나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볼 수 있다. 또한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창구가 언제 어디서 진행되는지 알려주는 길잡이 지도의 역할을 한다.  


난이도 : ★☆☆☆☆ 본회 회원이 아니어도 SNS를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귀도 : ☆☆☆☆☆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실시간으로 나타난다.  

참여 방법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은 팔로우를 누르면 완료! 


활용 Tip! : 좋아요와 하트, 리트윗을 할수록 더욱 자주 나타난다.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알람 설정을 해둘 수 있다. 




뉴스레터


한 달에 한 번, <뉴스레터> 수신 동의를 한 자의 이메일에서 나타난다. 본회 활동 소식 및 주요 핵심 활동을 알차게 담아서 매달 <뉴스레터>만 읽는다면 한국여성의전화의 활동 및 회원 소식에 정통할 수 있다.  


난이도 : ★★☆☆☆  구독을 신청한 누구나 받아 볼 수 있다. 

희귀도 : ★☆☆☆☆  한 달에 한 번씩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참여 방법 : 회원가입시, 뉴스레터 수신을 선택하면 받을 수 있다. 비회원 혹은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본회 홈페이지 >> 소식 >> 뉴스레터 코너에 들어가면 신청할 수 있다. 


활용 Tip! : <뉴스레터>를 받는다면 반드시 열어 볼 것! 매월 성장하는 뉴스레터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밴드


 다른 회원들과 직접 만나고 싶다면 <밴드>에 주목하자. 한국여성의전화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본회 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의 소식을 나눌 수 있다. 


난이도 : ★★★☆☆ 밴드 앱을 깔고, 회원 인증을 받으면 활동할 수 있다. 매우 간단한 일이기 때문에 중간 난이도에 속한다. 

희귀도 : ★★☆☆☆  밴드 앱을 깔면 실시간으로 소식을 알 수 있다. 

참여 방법 : 컴퓨터나 모바일로 네이버 밴드를 다운 >> ‘한국여성의전화 회원’을 검색 >> ‘회원 가입시 성함’ 과 ‘생년월일’을 기재하여 가입요청 >> 회원 확인 후 가입완료! 


활용 Tip! : 밴드에 올라오는 게시글에 표정과 댓글을 단다면, 끈끈한 연대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회원설문


매년 말, 온라인을 기반으로 나타난다. 이를 통해 1년 본회 활동 평가 및 앞으로 활동 방향에 대해 회원으로서의 목소리를 낼 수 있다. 또한 설문을 답하면서 본회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난이도 : ★★★☆☆  한국여성의전화 회원이라면, 설문 링크를 받는 순간, 꼭 작성하자.

희귀도 : ★★★★★  일 년에 한 번 주로 온라인에 출몰한다. 그러나 오프라인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참여 방법 : 설문지에 담긴 이야기를 끝까지 보고 답해주는 집중력이 필요하다.


활용 Tip! : 본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담아 작성하면 완료!




회원소모임


회원 활동의 기본이다. 회원들이 자신들의 욕구에 맞게 다채로운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여성인권활동을 함께 할 페미니스트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꼭 잡아야 할 소통창구이다.


난이도 : ★★★★☆  1달에 1~2번 정도 정기적으로 진행되므로, 꾸준히 참여할 수 있는 끈기가 요구된다.  

희귀도 : ★★☆☆☆  본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모임을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 : 본회 홈페이지 >> 참여 >> 회원활동 코너를 보면 회원모임의 종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혹은 이메일이나, 전화로 참여 문의를 한다. (교육조직국 이메일 : member@hotline.or.kr 전화 : 02-3156-5400) 


활용 Tip! : 한 번 시작한 소모임,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관건! 




회원사업실천단


2017년에 새롭게 탄생했다. 개별 사업별로 기획팀을 구성했던 예년과 다르게, 함께 머리 맞대고 고민하며  회원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리를 통합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한다. 


난이도 : ★★★★★ 회원들이 만나는 자리를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만들기 때문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희귀도 : ★★★★★ 본회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1년에 한 번 모집한다. 

참여 방법 : 본회 홈페이지 >> 소개 >>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혹은 이메일이나, 전화로 참여 문의를 한다. (교육조직국 이메일 : member@hotline.or.kr 전화 : 02-3156-5400)


활용 Tip! : 당신의 넘치는 본회에 대한 사랑과 아이디어를 쏟아 부으면 완성!




모두가 함께하는 여성인권활동


누구가 참여 가능하며, 여성인권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장이다. 한국여성의전화 활동과 여성주의를 널리 알리는 다양한 홍보 기사 제작, 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여성인권영화제 기획 및 실행 등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


난이도 : ★★★★★ 다른 참가자들과 직접 활동을 만들어갈 불타는 열정이 필요하다.

희귀도 : ★★★★☆ 본회 회원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지만, 1년에 한 번 모집하기 때문에 모집 시기에 주목해야 한다.  

참여 방법 : 본회 홈페이지 >> 소개 >>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소통 창구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활용 Tip! : 시작했으니, 두려움 없이! 1년 동안 알차게 활동한다!





회원 회의 똑똑똑


2017년에 태어났다. 회원이 한 자리에 모여 직접 얼굴을 보면서 본회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회의’라는 이름이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본회 활동이나 회원 활동에 대해 평소 가지고 있었던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자리이다. 


난이도 : ★★★☆☆  본회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시간에 맞춰 모이는 것이 관건이다. 회원이 많이 모이면 모일수록 한국여성의전화 활동이 풍성해진다. 

희귀도 : ★★★★☆  1년에 두 번,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잡는 기술 : 6월, 12월에 나타날 예정이다. 여러 소통창구를 통해 진행 일시와 장소를 확인한다. 


활용 Tip! : 평소 생각했던 내용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도 귀 기울이기. 




회원운영위원회


본회 회원들의 공식 논의 구조로 2017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하였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으로 구성된 회원운영위원이 본회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평가 및 논의한다.


난이도 : ★★★★★   선발된 회원운영위원만 참여할 수 있다.

희귀도 : ★★★☆☆   연 3회 한국여성의전화에서 진행된다.  

참여 방법 : 회원운영위원은 연 1회 공개 모집하며, 1년 이상 활동한 회원들이 지원할 수 있다. 회원운영위원은 연 3회 회의에 참석한다.  

활용 Tip! : 본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매의 눈으로 꼼꼼하게 살핀다.




총회


<총회>는 본회 최고의결기구로서 본회 정회원과 지부의 대의원으로 구성된다. 정관의 총회 의결사항을 의결하는 자리로, 주로 사업 보고, 사업계획안 보고 및 승인, 예·결산 보고 및 승인, 임원 선출 등이 이루어진다. 


난이도 : ★★★★★  구성원의 과반이 모여야 총회를 개최할 수 있다. 정회원은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불참 시에는 위임장을 작성해야 한다. 후원회원도 참관 가능하다.

희귀도 : ★★★★★ 정기총회는 연1회, 1월경 진행되며, 정관에 해당하는 이유가 있을 시 임시총회를 열기도 한다. 

참여 방법 : 6개월 이상 활동한 회원은 정회원이 될 수 있다. 정회원은 반드시 총회에 참석해야 한다.


활용 Tip! : 의결권, 피선거권, 선거권은 정회원의 권리이다.




2528754D58917F1B01D60A2405D04D58917F1B04061F2458754D58917F1B3874B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