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활동/후기·인터뷰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by kwhotline 2017. 2. 1.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겪은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느껴진다면 의심하지 말고 당신의 생각을 믿으세요. 

사소하지 않았던 폭력과 차별의 순간을 바로 지금 말하세요. 

한국여성의전화에서 함께합니다.


2016년, 한국여성의전화는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란 슬로건으로 연중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2년째 진행된 본 캠페인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사소하지 않은’ 차별과 폭력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3.8 세계여성의날, 5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11월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뿐 아니라 공익광고, 지하철 광고로 꾸준히 시민들과 만났고, 고등학교 및 대학교와 연계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안내서를 배포하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3.8 세계여성의날

세계여성의날의 유래, 여성들의 삶과 경험은 ‘사소하지 않다’는 응원을 담아 장미와 카드를 배포했습니다. 광화문 일대와 전국 지역에서 진행되었고, 많은 자원활동가가 함께했습니다. 세계여성의날의 의미를 기리며 여성들에게 지지를 전하는 본 캠페인은 2017년에도 계속됩니다.


5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한국여성의전화는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로 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우리 사회의 가족 제도가 낳은 차별과 폭력을 조명하고, 가부장적인 법과 제도가 방기하고 있는 여성 폭력 문제를 짚어낸 기획 기사를 연재했습니다. 4개의 기획기사는 카드뉴스로도 함께 발행되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 현 사회의 가족 개념과 그 속의 폭력에 대해 환기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1월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

11월 25일부터 12월 10일까지는‘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으로 매년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낙태죄 폐지”를 주제로 영화 상영회, ‘#우리는_폭력에_주저앉지_않습니다’ 해시태그 캠페인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