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인권 활동/참여 정보

2016년 1분기 회원모임 소식

by kwhotline 2016. 5. 4.

2016년 1분기 회원모임 소식

 

한국여성의전화

 


 

 

주경야독

모여서 자유롭게 각자 읽고 싶은 책을 읽고, 독후감을 나누는 모임으로 3월 25일, 첫 모임이 열렸습니다. 격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열리는 본 모임에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주세요.

 

3기 폭력예방교육강사모임

3기 폭력에방강사모임은 3기 폭력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한 회원들의 모임입니다. 그동안 <‘폭력 없는 세상 톡톡!> 책을 토대로 강의계획안과 강의시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3월 초에 모든 교과과정을 끝내고, 3월 18일에 모임원 중 11명을 폭력예방교육 강사로 위촉하였습니다. 앞으로 ’여성폭력 없는 움직이는 마을네트워크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폭력예방교육강사로 역량을 발휘할 예정입니다.  

녹두 모임

47기 여성상담전문교육 이수 후 활동하는 녹두 모임이 지난 12월부터 3개월간의 방학을 마친 뒤 3월에 모임을 재개하였습니다. 지난 3월 3일에 올해 첫 모임을 가졌고, <보통의 경험>을 함께 읽고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만나 스터디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폭력예방교육강사모임

폭력예방교육강사모임은 1, 2기 폭력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한 회원들의 모임입니다. 월 1회 진행되고 있는 폭력예방교육강사모임은 올해 첫 모임을 지난 2월 23일에 시작하였습니다. 첫 모임에는 2016년 모임 계획을 세웠고, 여성주의 학습 등의 스터디를 꾸준히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여성폭력 없는 움직이는 마을네트워크 사업에 참여하여 폭력예방교육강사로 역량을 발휘할 예정입니다. 

 

통깨모임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여성주의상담을 실천하고자 하는 그녀들이 모입니다. 46기 여성상담전문교육과 17기 성폭력전문상담원교육 이수한 전화상담원 통합스터디모임입니다. 두 달의 방학을 마치고 2월 18일 올해 첫 모임을 시작하여 <여성주의 상담과 사례 슈퍼비전>라는 책으로 스터디를 진행 중입니다. 상담사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여성주의 상담의 적용방법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하는 그녀들이 있기에 한국여성의전화 상담소는 늘 든든합니다. 

 

면접상담회원모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는 면접상담회원 모임에서는 면접상담원 양성을 위해 올해 예비면접상담회원들과 함께 모임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첫 모임은 지난 2월 16일에 열렸고, 기존 면접상담회원들은 떡 케이크 등을 준비하여 예비면접상담회원을 환영하였습니다. 앞으로 면접상담회원모임은 <젠더와 사회>를 함께 스터디하기로 하였으며, 모임 때마다 열띤 토론과 스터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스터디와 함께 면접상담원 양성을 위한 슈퍼비전도 월 2회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활동을 거듭하며 변화하는 자신을 느끼고 계신 선생님들,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소’모임

18기 성폭력전문상담원 교육 이수 후 활동하는 전화상담원스터디모임입니다. 2월 16일 올해 첫 모임을 재개하여 매주 화요일 10시 30분에 모여 <보통의 경험>으로 스터디를 진행 중입니다. 한국여성의전화의 전화상담원모임들 중 가장 새내기모임으로 성폭력 전화 상담을 하며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여성주의상담을 실천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그녀들은 언제나 멋있습니다.

 

한울타리 모임

한울타리 모임은 45기 가정폭력전화상담회원과 16기 성폭력상담전화회원의 통합모임입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2시에 여성주의 학습과 토론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긴 방학을 끝내고 지난 2월 16일 다시 모임을 재개하고, <그것은 썸도 데이트도 섹스도 아니다>라는 책을 스터디 하기로 하였습니다. 

 

여성인권사업팀

“2015년, 남편이나 애인에 의해 살해되거나 살해당할 위협에 처한 여성 최소 186명!” 매일 매일 여성폭력 관련 기사들을 샅샅이 찾아내며 사건을 정리한 여성인권사업팀의 노력으로 3월 8일 ‘분노의 게이지’가 발표되었습니다. 2013년부터 모임을 시작한 여성인권사업팀은 올해 1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박꽃 회원과 함께 현재 1-3기 7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1월 29일 신년모임을 가졌고, 4기 신입회원들과의 설레는 만남을 앞두고 있습니다. 4기의 합류로 더욱 풍성하고 막강해질 여성인권사업팀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곁에’  

회원 모두가 구성원인 회원 모임 ‘곁에’가 1월 29일, 3월 4일 2차례 모임을 가졌습니다. 상반기 회원모임 계획을 세우고, 서로의 안부를 묻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곁에’의 다음 모임은 4월 29일 오후 5시에 회원모임방 “곁에”에서 진행됩니다.

 

‘곁에’ 프로그램인 여성인권영화 다시보기모임이 작년 11월부터 올해까지 쭉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월 7일, 1월 22일, 2월 4일, 2월 18일 총 4차례에 걸쳐 ‘대담한 항해’ ‘우모자’ ‘수지’ ‘앵그리맨’ ‘여자도둑’을 보고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월에는 14일, 28일 목요일 7시에 모임을 가집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여성인권영화 다시보기모임에 함께 하세요!

 

월요일 오후,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실은 고소한 냄새로 가득 찹니다. 바로 회원모임공간인 ‘곁에’에서 진행되는 베이커리 모임 때문입니다. 건강한 빵 만들기를 통해 레시피도 공유하고 함께 만든 빵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만들어 먹는 즐거움과 ‘건강하게 먹기’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까페취향폭발모임은 회원 누구나 환영합니다.

 

 

 

댓글